"아랫집 담배 냄새 항의했다가…'약품 테러' 당했습니다"

입력 2023-06-16 09:59   수정 2023-06-16 10:34


아랫집에서 올라오는 담배 냄새를 지적한 후 현관 앞과 창문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약품이 뿌려지는 피해를 보았다는 사연이 알려졌다.

1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'층간 담배 냄새 보복 약품 도와주세요'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.

글쓴이 A씨는 "집에서 살 수 없는 지경까지 와 여기에 글을 쓴다"고 밝혔다. A씨 부부는 약 3개월 전에 현재 집으로 이사 온 후 아랫집의 실내 흡연으로 고통받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.

A씨는 "아랫집에서 피우는 담배 냄새가 매일 올라오길래 임신부인 저도 힘들고 남편도 시달려 자제해달라고 부탁하러 갔다"고 말했다.

이어 "40대 정도 돼 보이는 아주머니였는데 담배를 물고 나오시더라. 그런데 '내 집에서 내가 피우는데 무슨 상관이냐'며 어쩌라는 태도로 문을 쾅 닫아버렸다. 금연 아파트도 아니고 할 말이 없어서 그냥 잊고 살고 있었다"고 했다.

그날 이후 A씨의 집에서는 알 수 없는 약품 냄새가 진동하기 시작했다고 한다. A씨는 출산용품을 챙겨 친정으로 피신했고, A씨의 남편이 누군가 현관문에 약품 액체를 뿌려놓은 것을 발견했다.

A씨는 "경찰에 신고했지만 증거가 없어 아랫집이 의심되더라도 어떻게 할 수 없다더라"라며 "집에서 지낼 수는 없어 친정에서 지내다 출산했다"고 설명했다.

이후 '테러'는 더 심해졌다. 이번에는 현관 앞에 흙까지 뿌려져 있었다. 첨부된 사진에는 현관문과 창문 주위에 성분을 알 수 없는 액체와 흙이 잔뜩 뿌려진 모습이 확인된다.

A씨는 "옆집 아저씨 말로는 새벽에 어떤 여자가 문을 두드리며 나오라고 욕하고 소리 질렀다고 하더라"라며 "어떤 약품인지도 모르겠고 감식반 결과를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나. 아기가 있어서 이 집에서 살 수도 없을 거 같고 무서워서 들어가지도 못하겠다"고 하소연했다.

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"안전하게 지낼 곳을 마련하는 게 좋을 것 같다", "복도에 최대한 안 보이게 폐쇄회로(CC)TV 설치하고 증거 수집해라", "이거 범죄 아니냐" 등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.

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